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엔 아이로드i7 전동킥보드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최근에는 'Smart Personal Mobility' 라는 트랜드에 맞춰서

전동킥보드, 세그웨이, 전동 자전거 등등 관련 제품들이 우수수 쏟아지기 시작했습니다.


예전부터 꼭 하나쯤 사보고싶어서 이것저것 조사하던것 중에 하나가 바로 전동킥보드 였습니다.

세그웨이는 균형감각이 부족한 저한테 너무 어려울것 같아서.. 접어두었고, 전동자전거는 가격이 너무 부담스럽더라구요ㅋㅋㅋ


먼저 수많은 제품들 중에 디자인과 가격, 출력, 무게, A/S 에 초점을 맞춰서 몇가지 제품들을 추려봤었는데요,



그 외에도 고려해야할 사항들이 너무 많더라구요ㅠㅠ


근처에 샵이 있다면 한번 쯤 타보고 결정했으면... 하는 생각이 있었지만,

샵이 없으니ㅠㅠ 관련 카페나 블로그들을 보면서 후기들을 꼼꼼히 읽어봤어요~


타이어가 고무타이언지, 공기타이어인지,

브레이크는 EABS인지 디스크 브레이크인지,

쇼바 유무에 따른 승차감은 어떤지,

실제 사용시 등판각도는 어떤지,

등등..


수도 없이 많은 리뷰들이 있어서 더 고민스럽던 찰나!


Image result for 아이로드 i7


'아이로드' 제품이 눈에 확 들어오더라구요ㅋㅋ

출력이나 타이어 크기면에서는 조금 부족하겠지만, 

카본  파이버라 동급 크기에 비해 무게도 가볍고,

가격도 판매가는 99만원인데, 예약구매로 진행하면 59만원? 정도에 판매를 하더라구요ㅎㅎ


뿐만 아니라 이 아이로드 제품은 기존에 잭핫(JackHot) 이라는 명칭으로 초판이 되었어요!

아마 이번 아이로드 i7제품이 잭핫의 7번째 버전...? 정도 될거에요


때문에 매 버전별로 사용자의 피드백을 받아 충분히 문제점이 보완됐을거라 생각하고 구매를 했지요ㅋㅋㅋ


모 업체에 구매요청을 했더니 블랙 색상의 재고가 하나 남아있어서

당일 발송이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ㅋㅋㅋ


두근두근하면서 바로 질렀지요!!!




바로 다음날 배송이 왔는데, 생각보다 크기가 어마어마하더랍니다....ㄷㄷ



내부 포장박스는 이런식으로 되어있어서 꽤나 깔끔한 편이었어요ㅎㅎ

그리고 저 박스는 잘 보관해두셔야 나중에 A/S받기가 쉽답니다~




그리구 박스 안에 보시면 킥스탠드와 랜치, 충전기가 다 들어있으니,

조립하실때 꺼내쓰시면 됩니다~

(충전기는 30V 2A에요!)

킥스탠드는 왼쪽 앞쪽에 나사 하나를 풀고 홈에 맞춰 끼운뒤,

다시 나사를 쪼으시면 되요



개봉하고 손잡이, 컨트롤 패널, 후미등 조립 후의 i7 모습!

박스는 큰데, 막상 개봉해보면 생각보다 크진 않지만,

처음 써보시는 분들이라면 크다고 느끼실수도 있어요~



요고는 계기판인데, 보시면 

'00' 위치에는 속도가,

'2' 라는 위치에는 기어 단수, (1~3단)

그 아래 파란 패널은 전원버튼을 한번씩 누를 때 마다 바뀝니다ㅎㅎ

키로수, 운행시간, 등등



그리고 요 부분이 바로 전 버전에 비해 개선된 부분인데,

바로 쇼바와 쇼바 덮개가 생겨서 승차감도 좋아지고, 디자인도 상당히 깔끔해졌어요~!


그리고 접는 부분도 보시다싶이 한번만 딸깍 재끼면 접을수 있게 되어있어서 편합니다ㅋㅋ



무부하에서는 최대속력이 27km/h로 나옵니다~!

상당히 만족스러운 성능이에요ㅋㅋ



이런저런 장점들이 있는반면 단점들도 있는놈이라 구매하실때 꼼꼼히 체크하시고 구매하세요!


장점

- 가격대비 무게, 출력이 상당히 괜찮은 편

- 디자인이 깔끔함

- 생각보다 경사가 있는 등판각도에서도 출력이 나쁘지 않음

- 방수가 되서 비가 오더라도 사용 가능

- 전동 브레이크와 수동브레이크 함께 사용가능
- 솔리드 타이어라 바람걱정 없음

- 동급 타이어크기 대비 승차감이 뛰어남



단점

- 타이어가 작아 비오는 날에 타면 조금 미끄러울수도 있음

- 후미등이 별도의 전원을 이용해 불이 들어옴

- 손잡이가 작지만, 적응되면 괜찮음

- 수동 브레이크의 제동력이 썩 좋지는 않음



다음엔 실제 야외 주행에 대한 의견을 알려드릴게요~!!


'잡담 >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로드 i7 주행 후기  (0) 2017.04.17
아이로드 i7 스탠드 STL 파일  (27) 2017.04.04
Onion 5불짜리 리눅스 서버  (0) 2017.03.27
펜 플러스(ADP-611) 사용기  (1) 2017.03.18
아이폰7 로즈골드 구매후기  (0) 2017.03.0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