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에는 샤오미의 미북 프로(Mi Book Pro)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

2017/10/10 - [잡담/Review] - 샤오미 미북 프로 VS 맥북 프로 성능비교

"


오늘은 샤오미의 스마트폰인 A1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기존에 샤오미는 저가형 스마트폰을 생산하여 가성비가 좋다는 인식이 있었습니다.


네이밍은 삼성을 따라가고 외관은 애플을 따라가는 듯한 느낌이죠....


Mi 시리즈와 RedMi Note 시리즈, 흔히 홍미노트라고 불리는 시리즈가 있죠.


가격은 확실히 저렴하지만,, 안드로이드 기반의 MIUI

즉, 샤오미 자체의 커스텀 펌웨어가 올라가있어서 사용시에 불편한 점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MIUI가 아니라 순정 구글 안드로이드가 올라간 A1이 출시되었습니다~


순정 구글 안드로이드라 하면 흔히들 안드로이드 레퍼런스폰 이라 부르는 넥서스 시리즈였지요.


샤오미 A1이 바로 넥서스와 같은 자리를 차지하게 된거죠~!


그럼 어떤 점들이 있는지 살펴봅시다.




# 샤오미 스마트폰 A1 구매


저는 주로 Qoo10에서 샤오미 물품을 구매하는데요, 찾아보시면 유럽판 글로벌 버젼이 있는데, 

30불 쿠폰까지 사용한다면 실 구매가가 24만원정도 되는듯 해요ㅎㅎ



배송도 1주일? 정도 걸렸던것 같아요!

설레는 맘으로 포장을 뜯었더니...



에어캡 빵빵하게 잘 포장되서 왔네요ㅋㅋㅋ



구매할때 젤리케이스도 같이 구매했는데 영 퀄리티가...ㅠㅠㅠ

케이스는 나중에 국내 사이트에서 별도로 구매하시길 추천합니다ㅋㅋ



보시는바와 같이 너무 얇아서 케이스라기보단,

양말..?같은 느낌ㅋㅋㅋㅋ



# A1의 구성품

자 그럼 구성품을 살펴봅시다.




샤오미 A1은 최신 스마트폰 답게 USB-C 타입을 지원하는 폰입니다.


다만 저가형 답게 이어폰과 같은 부수적인 악세서리는 없습니다ㅠㅠ


구성품은 A1, 충전기, USB-C타입 케이블 요 세개가 끝!


그래도 갖출건 다 갖췄고, 기기의 마감도 상당히 고퀄이라 맘에 드네요!



아래는 아이폰SE와 비교한 모습입니다.


크기는 한 손에 들고다니기 좋은 정도고,

외관은 아이폰7을 빼다박은 듯 합니다ㅋㅋㅋ


# 듀얼 유심

샤오미 폰의 장점중에 하나인 듀얼유심!!


물리적으로 유심이 2개가 들어갈 수 있어

회선이 여러개인 분들에게 굉장히 유리한 듯 합니다~



저도 여러 회선을 사용하다보니 굉장히 효율적이랍니다ㅋㅋ


두가지 번호로 착/발신이 모두 가능하고,

문자도 두 번호로 수신 발송이 가능합니다.





데이터도 어떤 유심의 데이터를 사용할 것인지도 설정이 가능하니


참 유용하죠ㅎㅎ

카톡도 가상앱을 깔면 두개 돌릴수도 있어요!



# 구글 순정 안드로이드



처음 폰을 열면 샤오미로고와 함께 구글스러운 로고들이 나타납니다.


MIUI를 쓰시던 분들은 꽤나 반가운 화면일지도 모르겠네요ㅋㅋ


다만 순정 안드로이드에서 키패드는 다소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구글 래퍼런스 폰이다보니 Gboard라는 구글 자판기가 깔려있는데,

이놈이 한글은 아직 지원을 안하고 있어요.....큽ㅠㅠ


그래서 'Google 한국어 입력기' 나 기타 한글 입력기를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으셔야합니다!



# 카메라 성능

12Mega Pixel의 50mm 망원렌즈와

12Mega Pixel의 26mm 광각렌즈를

사용한 샤오미 A1은 꽤나 괜찮은 카메라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리뷰를 보면 카메라가 없다싶이 한다는 말이 많은데,


실제 사용자로써 DSLR급 카메라를 요구하는게 아니라면 충분히 괜찮습니다.


단! 조리개값이 2.2

낮에는 좋지만 밤에는 확실히 퀄리티가 많이 떨어지니...ㅠㅠ


이점은 고려하셔야 할 듯 하네요ㅋㅋ


아래 사진을 보시고 판단하시길ㅎㅎ



일반 모드



HDR 모드



야간 일반 모드...


물론 야간에도 광량이 넉넉하면 잘 찍힙니다만, 

별이라던가 작은 불빛을 찍기에는 부족하네요ㅋㅋ


그 외에도 전문가 모드가 있으니 수동초첨, 수동 노출조절 등

좀 더 디테일한 조정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리뷰는 마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꾸~욱 눌러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