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시간에는 서피스 프로4 사용시에 자주 발생하는 CPU 문제에 대해 해결해보겠습니다.


종종 서피스를 껐다가 켜면 CPU점유율이 몇분동안 100%가 될 때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서피스 자체가 문제인건가.. 싶었는데 

작업 관리자(ctl+shift+ESC)을 켰더니 'Microsoft compatibility telemetry' 라는 놈이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더군요ㅋㅋㅋ



Microsoft라 적혀있으니 뭔가 나쁜놈은 아닌것 같지만 그래도 너무 많은 리소스를 잡아먹어서 확인을 해봤더니

현재 사용중인 윈도우에 대한 정보들을 Microsoft로 보내는 프로세스라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전 별로 정보를 주고싶지도 않고, 발열이 너무 심해져서 프로세스를 껐더니

좀비같이 또 살아납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방법을 찾다보니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1 윈도우 설정에서 변경하기


원래는 시작(윈도우 모양) -> 설정 -> 개인정보 -> 피드백 및 진단 으로 가세요.








그 다음에 Windows에서 내 피드백 요청 / Microsoft에 장치 데이터 보내기를 '안 함' 과 '기본' 으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 세팅은 전송을 막는것이 아니라 전송량과 빈도를 줄이는것 뿐이랍니다~!



# 2 레지스트리값 변경하기


레지스트리를 변경하려면 먼저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열어야 합니다.



실행 -> Regedit ->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Windows\DataCollection



여기서 변수 하나를 생성해서 DWORD(32비트) 값 으로 설정해 주시고,



이름을 AllowTelemetry 라고 변경해주시고, 값은 0 으로 주시면 됩니다.



그 뒤에 Ctrl + Shift + ESC를 눌러서 작업관리자 창을 켜시고,

서비스 탭을 클릭하고 왼쪽 아래에 있는 서비스 열기를 눌러주세요~!


그리고난 뒤 서비스에서 


 'Diagnostics Tracking Service'

또는

' Connected User Experiences and Telemetry'


'dmwappushsvc'


요 두가지를 중지해주시면 됩니다!


이 모든걸 세팅하셨다면 재부팅 해주시면 깔끔하게 마무리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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